구입하기 전
모르면 호구되는
컴프레션웨어 상식

좋은 컴프레션웨어를 고르고 싶으시죠?



모든 브랜드가 자기들만의 기준으로 최고라고 말하고 있어요.



하지만 업계에선 잘 말해주지 않는 좋은 제품을 고르는 기준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1. 테이핑 유무

2. 높은 스판함량의 소재

3. 가격

이 3가지 기준도 결국 저희들만의 기준이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가격대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유명 브랜드의 컴프레션웨어도 사실 3가지 기준으로 등급이 매겨지고 있어요.

기준1. 테이핑 유무

컴프레션웨어에서 프리미엄급과 일반급을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제품에 테이핑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테이핑은 땀흡수만 하는 쫄쫄이를 진정한 컴프레션웨어로 만들어주는 핵심요소입니다.

기준2. 높은 스판함량 소재

딴 거 볼 필요없어요. 딱! 하나. 바로 spandex, spandex의 함량이 높을수록 신축성이 좋고 우수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30%이상의 함량을 갖고 있으면 프리미엄급 제품입니다.

기준3. 가격

top5의 제품은 모두 테이핑유무와 좋은 소재를 기준으로 알맞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소재와 테이핑이 좋은 제품의 기준이란 증거입니다. 일반적으로 10만원 이상의 제품을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봅니다. 

유명 스포츠 커뮤니티를 조사한 결과 

고강도 엘리트 체육인일수록 테이핑과 소재를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했고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은 디자인과 브랜드를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객관적인 기준, 현명한 소비자들이 따르는 기준을 따르세요

벤젠은 3가지 기준에서 우수합니다 

1. 특허받은 X형 테이핑이 내장

2. spandex 32~33%의 소재

3. 프리미엄급이지만 가격은 59,000원부터

유명한 브랜드라고,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객관적인 기준이 보여주듯이 이미 현명한 스포츠인들은 테이핑의 유무와 소재를 기준으로 적정한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어요. 

3가지 기준을 따르지 않았을 때

발생할 문제들

테이핑이 없는 컴프레션웨어

테이핑이 없는 컴프레션웨어를 우리는 레깅스나 타이즈라고 합니다. 이런 제품군은 일반적으로 땀을 흡수하는 기능 외엔 거의 기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spandex 10%미만의 컴프레션웨어

신축성이 약해 피부에 착 감기는 맛이 없고 착용감도 불편합니다. 게다가 내구성도 약해서 빠르게 망가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가의 프리미엄 컴프레션웨어

한 개에 10만원, 세트로 맞추면 20만원이 훌쩍 넘어버리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좋긴 하지만 운동을 할 때 입을만한 옷은 아니죠. 운동복은 막 입을 수 있는 옷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찢어지면 무리없이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그런 옷이어야 합니다.

당신의 피지컬을 완벽하게 만들 가장 현명한 선택 

© 2016 by venzene